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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디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홈디(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회사가 제공하는 홈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비밀보호 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호법 및 같은 법 시행령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를 홈디 홈페이지(www.homed.co.kr;이하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 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 첫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동의한다」또는「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전화번호, 주소 등의 사항으로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등
⊙ 구매자 관리 : 홈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신청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웹페이지 접속 빈도 파악, 회사 서비스의 이용실적 분석,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웹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고객대상 설문조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등

3.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 수집 때 별도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 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 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미리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 사용자 정보 : 성명, 휴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나이, 성별, 직업, 주소, 유입경로, 접속로그 등
- 상품 구매 등 서비스 이용시 필요 정보 : 계좌주명,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카드 소유주명, 요금청구 및 결제 기록, 은행명, 예금주 주민등록사본, 입금계좌통장사본 등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를 서비스 신청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업무 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의 방법으로 수집하며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 수집 도구를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도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 및 관리 :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해지 시까지
2)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종료시점까지

나. 회사는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 때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한정하며, 미리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 인정보 항목을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단, 회사 이용계약(이용약관)에 의해 이용계약이 존속중인 고객(서비스가 진행중인 고객)의 경우 보관기간은 보존의무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고객의 동의 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다. 고객님의 동의를 얻어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를 고객님께서 열람하고자 요구할 때에는 바로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 정보주체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중단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 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신청 후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의사 표시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7. 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 서비스 신청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파기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서비스 철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나면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 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 있지 않으면 회사 고객일 때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철회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ㆍ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에게서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이메일(E- mail),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알립니다.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할 때에는 그 사실을 신청 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알리고 동의를 얻습니다.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서면·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해당 사실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고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 · 이메일(E-mail) 기타의 방법으로 알릴 때 회사의 과실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등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으면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할 때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 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 링크사이트

가. 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외부사이트와 자료에 대해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받는 서 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2. 게시물

가.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해당 게시물이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에 대한 광고, 다른 사이트로의 유도 광고 및 링크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타인의 신상을 동의 없이 공개할 때에는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할 수 있는 내용은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밖의 경우에는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나.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13.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가. 회사는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 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이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회사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고객의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깃(target)마케팅에 활용
⊙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의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를 이용 할 때 이용기간 안내
⊙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다. 고객은 쿠키(Cookie)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 쿠키(Cookie)는 브라우저를 종료할 때나 로그 아웃할 때 만료됩니다.

14.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가.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
개인정보처리담당자 : comengineer12@homed.co.kr
전화번호 : 070-5118-3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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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처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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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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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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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