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집 꾸미기를 위한 첫 단계! 홈디의 스타일 퀴즈로 당신만의 스타일을 찾아보세요.^^

❮서비스 정의❯

홈디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디자이너와 함께 집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이다. 디자이너는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공간을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꾸며질 수 있게 가구, 소품, 배치/구도, 간단 시공에 대한 디자인 제안을해 고객의 홈스타일링을 돕는다.

1. 홈디 기본 서비스 고객 정의 : 마감재 공사 없이, 가구, 조명, 소품, 패브릭으로만 집을 꾸미는 사람

1) 기본 서비스 신청 가능 공간 : 침실, 아이방, 서재, 거실, 드레스룸 등의 기본 공간

2) 기본 서비스 신청 불가 공간 : 부엌, 화장실, 베란다

3) 예외의 경우

- 거실 겸 부엌 : 1.5개 공간으로 책정
- 알파룸 : 0.5개 공간으로 책정


❮서비스 진행 절차❯

1. 홈디 서비스 과정

홈디 서비스 플로우

2. 단계별 구체적인 사항

1)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 혹은 전화로 신청한다.

2) 홈디와 전화 상담을 통해, 진행 여부를 판단한다.

3) 신청 동의한 고객은 홈디 플래너 방문 일정을 잡는다.

- 방문 일정은 2일 전까지 취소/변경이 가능하며, 이를 어기는 경우 방문 일정이 미루어질 수 있다.
- 고객 방문은 서울/경기 지역만 가능하다.

4) 홈디 플래너가 방문하여 1:1 상담과 기존 공간의 상태 점검 및 실측을 진행한다.

- 홈디 플래너는 고객 방문하여 제안서 및 서비스 진행 사항을 고객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고객은 이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진행한다.

5) 홈디는 서비스 비용 입금이 확인된 후, 고객에게 적합한 디자이너를 매칭한다.

6) 디자이너 매칭 후 2주 이내에 디자인 상담을 완료한다.

- 단, 고객 수정 요청 및 고객과 디자이너 사정으로 기간이 변경 될 수 있다.
- 고객 상담 제안서 및 서비스 진행 절차는 플래너 방문 시 고객에게 충분히 설명한다.

7) 고객은 이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진행한다.

8) 고객은 컨셉 제안 이후 2일 이내에 그에 대한 피드백을 디자이너에게 전달한다

- 단, 고객의 사정으로 기간이 미루어질 경우, 수정에 대한 기한이 늦어질 수 있다
- 1주일 이상 연락이 안되는 경우, 보류
- 2주일 이상 연락이 안되는 경우, 준취소
- 3주일 이상 연락이 안되는 경우, 취소 처리하며 취소 처리 방법은 홈디가 정한다

9) 디자인 제안 수정은 1회에 제한한다

- 디자인 제안서에 대한 수정은 2가지 타입의 제품 제안의 혼합 또는 일부 제품에 대한 변경 및 수정 요청에 한한다.
- 이외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의 범위를 벗어난 수정 요청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다
- 단, 디자이너는 개인 재량에 의해 디자인 수정의 범위를 정할 수 있다

10) 최종 제안을 받은 고객 제품을 홈디가 구매대행 진행한다

- 홈디는 고객이 최종 디자인 결정 이후 선택된 제품들의 일괄 구매를 돕는다
- 홈디를 통해 제품 구매를 진행하지 않는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계약을 위해 보증료를 선입금한다
- 이를 고객이 단순 변심할 경우, 보증료의 10%를 제하고 환불한다

11) 최종 제품 리스트에 대한 견적서(제품 브랜드, 제품명, 가격, 수량, 배송비, 조립비)를 고객에게 송부한다.

- 고객은 견적서 확인 후 해당 금액을 입금하면, 홈디는 입금 확인 후 각 제품 판매 업체에 고객 희망 배송일자로 제품 배송을 요청하고 구매를 진행한다.
- 홈디는 제품 구매 후 각 판매업체의 배송일정표를 작성해 고객에게 송부한다.
* 홈디는 제품 제조 및 유통업체가 아니다. 그리하여 고객은 제품에 대한 배송, 하자, 교환 및 환불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각 제품 판매 업체들의 고객 정책을 따르며, 제품에 대한 문제는 홈디가 책임지지 않는다

12) 고객은 구매한 제품을 배송 받고, 디자이너가 제안한 구도/배치도에 따라 최종 세팅을 직접 진행한다

- 고객 스스로 제품에 대한 배치, 설치 및 세팅이 어려울 경우 홈디에게 최종 세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 시 별도의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홈디 가격 정책1 첨부1. 창호관련 비용(이미지 클릭시 확대) 홈디 가격 정책2 첨부2. 전기관련 비용(이미지 클릭시 확대) 홈디 가격 정책3 첨부3. 가구/소품 비용(이미지 클릭시 확대)

13) 최종 점검

- 홈디 플래너는 제품 배송/설치가 완료된 후 최종적으로 방문해 최종 점검과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한다

14) 서비스 종료



❮결제❯

1. 서비스 비용

홈디 Basic 서비스 홈디 Basic 서비스 + 간단 시공 집 전체 공사 및 스타일링
내용 마감재 공사 없이, 가구 조명, 소품, 패브릭으로만 집을 꾸미는 고객 Basic 서비스 + 도배, 바닥, 몰딩, 시트지, 제작가구 별도 문의
진행불가 주방, 화장실, 베란다 위 리스트를 제외한 공사 항목

1) 홈디의 서비스 비용은 공간(방) 당 책정된다. 여기서 공간이라 하는 것은 일반 주거 환 경에서의 방 분리 방식에 따른 공간 개수를 말한다.

2) 할인 혜택

3) 결제 방식

- 홈디 서비스 비용 결제 방식은 무통장 입금 및 카드 결제를 원칙으로 한다.

2. 제품 구매 비용

1) 제품 구매 비용은 최종 제안 완료 후, 최종적으로 고객이 선택한 제품에 따라 비용이 결정된다

2) 이때, 제품 구매 비용에 대해 홈디는 제품 가격에 별도의 구매 수수료를 부가하지 않는다 ( 구매 수수료 0원 )

3. 조립/설치 비용

1) 조립/설치 비용은 서비스 진행 절차 내에 포함된 비용 안내 표의 가격 정책을 따른다



❮환불 정책❯

1. 홈디 플래너 방문 비용(50,000원)

2) 홈디 플래너 방문 당일 취소 : 50% 환불 가능

3) 홈디 플래너 방문 이후 서비스 취소 : 홈디 플래너 방문 비용 전액 환불 불가

2. 홈디 서비스 비용

1) 고객 사정에 의한 환불의 경우

컨셉 제안 디자인 제안
환불 규정 50% 환불 불가 100% 환불 불가
환불 시점 컨셉 제안서 전달 이후 50% 환불 불가 디자인 제안서 전달 이후 전액 환불 불가

2) 고객의 컴플레인(Complain)에 의한 환불의 경우

- 기간: 고객의 피드백이 늦어서, 혹은 고객과 합의되지 않은 상황에서 기간이 늦어진 경우 홈디의 귀책으로 판단한다.
- 디자이너 귀책사유
* 디자이너 연락 두절
* 디자이너 고객 응대 불친절 (홈디가 판단)
- 디자인에 대한 불만
* 고객 의견 미반영 : 이 경우 고객과의 상담 문서, 컨셉 제안서를 확인 후 디자인 제안에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았는지 홈디가 판별한다.
* 제안서 불충분 : 홈디의 정책에 맞지 않게 제안서 항목이 불충분 할 경우, 고객과 합의 되지 않은 내용이라면 디자이너의 귀책으로 판단한다.
* 디자인이 맘에 들지 않을 경우 : 이 경우 단순히 디자인이 맘에 들지 않는 다는 클레임은 받아들여 지지 않으며, 그에 합당한 근거가 제시될 경우 홈디가 판단해 환불정책을 적용한다.

3. 제품 구매 비용

1) 고객 단순 변심 - 디자이너가 제안한 제품에 대해 구매를 요청한 후 단순 변심에 의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홈디는 이에 대한 책 임이 없으며 제품 환불에 대한 정책은 제품 판매 업체의 환불 정책을 따른다.

2) 홈디 귀책사유

- 공간 및 제품 치수를 잘못 제안해 제품 세팅 시 문제가 발생한 경우
- 홈디의 구매 대행 실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위 경우에는 고객이 손해 보지 않도록 홈디가 이에 대해 책임을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