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집 꾸미기를 위한 첫 단계! 홈디의 스타일 퀴즈로 당신만의 스타일을 찾아보세요.^^

❮서비스 진행 절차❯

1. 홈디 서비스 과정

홈디 서비스 플로우

2. 단계별 구체적인 사항

1) 고객이 홈디 홈페이지에서 스타일 퀴즈를 푼 후 홈디 서비스를 신청한다.

2) 희망한 통화시간에 홈디와 전화 상담을 진행한다.

- 화 상담은 신청 순서대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방문 일정 및 기본 정보에 대한 상담이 이뤄진다.

3) 전화 상담을 통한 상담 및 홈디 플래너 방문 일정을 확정한 후, 홈디는 안내 문자를 고객한테 전송한다. 홈디 플래너 방문 전, 고객은 서비스 비용 중 일부(홈디 플래너 방문 비용 50,000원 / 총 서비스 비용에 포함)를 홈디의 지정 계좌에 입금한다.

4) 홈디 플래너가 방문하여 1:1 상담과 기존 공간의 상태 점검 및 실측을 진행한다.

- 홈디 플래너 방문 가능 지역은 서울/인천/경기 및 수도권 지역에 한하며, 그 외의 지역은 공간 상태 점검 및 실측 서비스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경우, 고객은 직접 공간 실측 및 사진을 찍은 후 해당 정보를 홈디의 형식에 맞춰 전달해야만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다.

5) 홈디는 고객 설문에 대한 충분한 답변과 서비스 비용 입금이 확인된 후, 고객에게 적합한 디자이너를 매칭한다.

- 홈디의 서비스 비용은 홈디 플래너가 방문하여 공간(방) 당으로 책정한다. 만약, 고객이 가) 서비스 비용에 책정되지 않은 공간에 대해 컨설팅이나 디자인 제안을 요청하거나, 나) 신청한 서비스에 벗어나는 범위의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 디자이너는 그것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다. 다만, 해당 내용에 대해 고객 서비스 차원으로 도움을 주는 것은 디자이너 재량의 범위이다.

6) 고객의 전담 디자이너가 매칭 된 후 디자인 컨설팅 과정이 진행된다.

- 디자인 컨설팅은 7일간의 정해진 기간 내에 디자이너와의 상담을 통해, 디자인 컨셉을 조율하는 과정이다. 여기서 말하는 디자인 컨셉이란 공간의 전체 스타일, 색감, 가구 및 소품의 스타일/배치/구도 등에 대한 것이며, 벽/바닥 등에 시공이 필요할 경우 그 부분에 관한 디자인 컨설팅도 포함한다.
- 디자인 컨셉을 정하기 위해 디자이너는 3가지 타입의 컨셉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이 3가지 컨셉 아이디어는 서로 다른 스타일의 컬러와 제품들을 조합한 각각의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고객이 원하는 공간 디자인 컨셉을 전체적으로 조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고객과 디자이너와의 소통은 서로 간의 일정을 잡아 전화 혹은 메일로 상담을 주고받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를 통한 실시간 상담은 지양한다.
- 컨설팅 과정에서 조율된 디자인 컨셉은 디자이너가 최종 디자인 제안을 진행하기 전 고객에게 최종 확인 및 컨펌을 받는다.
- 고객과 디자이너의 컨설팅 과정에서 이루어진 상담에 대한 기록은 홈디가 보유하며, 이는 향후 일어날 수도 있는 컴플레인 및 변동 사항에 대한 판단을 위해 쓰여진다.

7) 디자인 컨셉이 조율된 후, 최소 7일 동안 디자이너는 최종 디자인 제안을 위한 작업을 진행한다.

8) 디자이너는 최종 디자인 제안서를 완성하여 고객에게 전달한다.

- 디자이너는 서비스 타입 별 정해진 개수로 디자인 컨셉을 제안한다.
* Light – 1가지 타입의 디자인 제안
* Basic – 2가지 타입의 디자인 제안
- 디자인 제안서에는 공간의 디테일한 디자인 컨셉 방향, 제품의 전체 구도 및 배치도, 제품 리스트(제품 정보, 제품 특이사항, 제품 사이즈 등) 등이 포함되며, 디자인 제안서의 양식 및 형태는 각각의 디자이너의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제안된다.
- 고객에게 제안되는 최종 디자인 제안서는 컨설팅 과정에서 제안된 컨셉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조율된 디자인 이어야 한다.

9) 최종 디자인 제안 이후, 디자이너는 1회에 한하여 디자인 제안에 대한 수정을 진행할 의무가 있다.

- 디자인 제안서에 대한 수정은 2가지 타입의 디자인 제안의 혼합(Basic) 또는 일부 제품에 대한 변경 및 수정 요청(Light / Basic)에 한한다. 이외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의 범위를 벗어난 수정 요청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다.
- 단, 디자이너는 개인 재량에 의해 디자인 컨셉 수정의 범위를 정할 수 있다.
- 고객이 Basic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홈디는 ‘디자인 시각화’ 자료를 고객에게 제시하여 디자인 제안에 대한 최종 확인을 돕는다.

10) 홈디는 소비자에게 최종 결정 된 디자인 제안에 포함된 제품 리스트들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고객에게 최종 확인 및 컨펌 후 ‘구매 및 배송 관리’를 진행한다.

- 홈디는 최종 제품 리스트에 대한 견적서를 고객에게 송부하며, 고객이 해당 금액을 입금하면 고객의 배송지와 원하는 배송 일자를 고려하여 제품 구매 대행을 실행한다.
- - 홈디는 제품 제조 및 유통 업체가 아니다. 그리하여 고객은 제품에 대한 배송, 하자, 교환 및 환불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각 제품 판매 업체들의 고객 정책을 따른다.

11) 고객은 구매한 제품을 배송받고, 디자이너가 제안한 구도/배치도에 따라 최종 세팅을 스스로 진행한다.

- 고객 스스로 제품에 대한 배치, 설치 및 세팅이 어려울 경우 홈디에게 최종 세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 시 별도의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홈디 가격 정책
- 세팅 요청 시 가격 정책은 위의 가격표를 따르며, 위 표를 벗어난 범주의 세팅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다.

12) 홈디 플래너가 최종 점검을 위해 고객의 공간을 방문한다.

- 고객 스스로 제품에 대한 배치, 설치 및 세팅이 어려울 경우 홈디 플래너의 최종 점검 방문일자에 맞추어 홈디 플래너에게 최종 세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 시 별도의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기본 출장비는 무료)

13) 서비스 종료

❮결제❯

1. 서비스 비용

1) 홈디의 서비스 비용은 공간(방) 당 책정된다. 여기서 공간이라 하는 것은 일반 주거 환경에서의 방 분리 방식에 따른 공간 개수를 말한다.

- 홈디 Light : 199,000원 / 공간당
- 홈디 Basic : 299,000원 / 공간당

2) 할인 혜택

* 지인 동반 결제 시 : 20,000원 할인
* 홈디 매거진 촬영 시 : 20,000원 할인
* 후기 작성 시 : 10,000원 할인
- 후기 작성은 홈디에서 지정한 네이버 카페에 직접 후기를 작성해 줄 경우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2) 결제 방식

- 홈디 서비스 비용 결제 방식은 무통장 입금을 원칙으로 한다.
* 카드 결제를 희망할 경우, 부가세 10%가 별도로 추가된다.
- 카드 결제 시
* 홈디Light : 218,900원 / 공간당
* 홈디Basic : 328,900원 / 공간당

2. 제품 구매 비용

- 제품 구매 비용은 디자인 컨셉 제안 완료 후 최종적으로 고객이 선택한 제품에 따라 비용이 결정된다.
- 이때, 제품 구매 비용에 대해 홈디는 제품 가격에 별도의 구매 수수료를 부가하지 않는다. ( 구매 수수료 0원 )

3. 조립/설치 비용

- 조립/설치 비용은 서비스 진행 절차 내에 포함된 비용 안내 표의 가격 정책을 따른다.
- 홈디 서비스 비용과 마찬가지로 카드 결제를 희망할 경우, 부가세 10%가 별도로 추가된다.

❮환불 정책❯

1. 홈디 플래너 방문 비용(50,000원)

2) 홈디 플래너 방문 당일 취소 : 50% 환불 가능

3) 홈디 플래너 방문 이후 서비스 취소 : 홈디 플래너 방문 비용 전액 환불 불가

2. 홈디 서비스 비용 (Basic / Light)

1) 고객 사정에 의한 환불의 경우

홈디 환불 정책

2) 고객의 컴플레인에 의한 환불의 경우

- 디자이너 귀책사유
* 디자이너 연락 두절
* 디자이너 고객 응대 불친절 (홈디가 판단)
- 디자인에 대한 불만
* 고객이 디자인에 대한 불만으로 환불을 요청했을 때 홈디가 컨설팅 과정시 작성된 기록과 제안된 디자인 컨셉을 확인한 후 제삼자의 위치에서 홈디가 판단하여 환불 정책을 적용한다.

3. 제품 구매 비용

1) 고객 단순 변심

- 디자이너가 제안한 제품에 대해 구매를 요청한 후 단순 변심에 의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홈디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으며 제품 환불에 대한 정책은 제품 판매 업체의 환불 정책을 따른다.

2) 홈디 귀책사유

- 공간 및 제품 치수를 잘못 제안해 제품 세팅 시 문제가 발생한 경우
- 홈디의 구매 대행 실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위 경우에는 고객이 손해 보지 않도록 홈디가 이에 대해 책임을 진다.